뉴스레터 Newsletter

2020-10-26

Newsletter 제 11호 [회장님 인사말씀]

KSSMN
조회수 560 목록

Newsletter 제 11호 [회장님 인사말씀]

회장님 인사말씀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장 서정민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원 여러분


저는 본 학회 제 6대 회장으로 선출된 삼성서울병원 서정민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4년 발족한 외과대사영양연구회를 기반으로 2010년 창립되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젊은 학회입니다. 역사는 비교적 짧다고 할 수 있으나 역대 회장님, 임원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와 열정으로 우리 학회가 지금의 위상을 갖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미력한 저에게 학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무한히 감사드리며, 학회의 발전에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외과의 발전과 더불어 수술 전후의 영양과 대사도 새로운 개념과 기술의 발전으로 환자의 빠른 회복과 수술 결과의 향상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는 창립 이래 외과 영양과 대사에 관심이 있는 의사들의 지식 교류와 친목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였으며, 이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께 제 임기 2년 동안의 목표사업을 알려드립니다.

 
1. 학회 회원수의 증대
2. ERAS (Enhanced Recovery After Surgery) 확립
3. 아시아외과대사영양학회 출범
4. 수술 전후 영양관리수가 신설
5. 연구 지원과 학술지의 국제화
6. 대한의학회 가입


지난 10년간 우리 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으로 해마다 발전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의 외과대사영양에 이바지하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19로 사회적으로 힘들고 어수선한 분위기에서 회장으로 취임을 했지만, 회원 여러분의 희생과 봉사로 코로나 19가 조만간 해결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외대영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