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회원공간

뉴스레터 Newsletter

2020-01-22

Newsletter 제 10호 [2020년 신년 인사말]

KSSMN
조회수 1304 목록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원 여러분께


2020년 경자년 새로운 희망의 해가 떠 올랐습니다. 2020년 새해에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고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올해는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의 창립 1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입니다. 10주년을 기념하여 우리 학회는 2020년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그 첫 사업으로 1월 11일 여수에서 제1회 Nutrition Support Leadership Program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임원진과 함께 NST를 담당하시는 각지의 여러 선생님들과 워크숍을 가지게 되어 그 또한 의미가 남다르다 생각됩니다.


3월 21일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개최되는 춘계 학술대회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창립 1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를 맞아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학술대회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언제나 새해가 되면 지난 한 해를 되돌아 보게 되지만 올해는 지난 10년을 되짚어 보게 하는 특별한 한 해입니다. 10여년의 세월을 십유여재(十有餘載)라고 합니다만, 십유여재(十有餘載)의 세월을 학회와 함께 한 저로서는 여느 때와는 달리 새로운 감회를 갖습니다.


이제 2020년의 새로운 시작입니다. 학회 창립 10주년을 맞는 우리학회는 그 동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에 힘입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앞으로의 10년은 시대적 변화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영역을 넓히며 학회의 내실을 다지는 시간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남은 임기동안 학회의 새로운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에도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의 발전을 위해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외대영은 사랑입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장 이 문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