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인사말 >
  •  인사말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원 여러분

오는 3월 16일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아름다운 섬 제주에서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가 개최됩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그 동안 9월에 개최되었던 국내학술대회를 3월 춘계학술대회로 변경하여 열리는 첫 학술대회입니다.

회원 여러분께 이미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많은 외과 관련 학회들이 3월 춘계학술대회에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주전공분야 학회와 일정이 겹칠 경우 회원들께서 쉽게 참석하기 어려운 점 등을 고려하여 더욱 만족스럽고 건실한 학술대회를 위해 올해부터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수술 전, 후 발생하는 sarcopenia와 microbiota, 그리고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들에서의 영양지원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 선생님들의 강의가 마련되어 있으며 패널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학회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고 있는 Nutrition support team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하여 특별세션으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식의 교류뿐만 아니라 환자 진료와 연구에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장소에서 친교를 나누며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드리며, 각 병원에서 묵묵히 환자 치료와 회복에 힘쓰시는 간호사, 약사, 영양사 분들도 함께 자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상아빛으로 물든 싱그러운 제주도의 해변에서 외대영 가족 여러분과 오랫동안 기억될 좋은 추억을 남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장 이 문 수


사업자등록 번호: 114-82-64269  대표자: 박상재
사무국 : 04559,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5가 36-2 충무로엘크루메트로시티2 제2층 제214호 (퇴계로 49길 14), TEl : 010-5040-4269, E-MAIL: kssmn2010@kssmn.org
copyright © 2016 by Korean Society of Surgical Metabolism and Nutr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