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인사말 >
  •  인사말
안녕하세요.

수술 전후의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영양 관리 및 재활 치료는 환자의 회복뿐 아니라 삶의 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더욱이 동반질환을 가지고 있는 고령의 외과 환자가 늘어나고 있어 이 분야의 학문적인 발전과 임상적용은 매우 중요하지만 아직 많이 부족한 현실입니다. 향후 외과대사 및 영양 분야는 학문적으로, 그리고 실제 진료에 있어 점점 더 중요한 분야가 될 것이고 따라서 우리 젊은 외과의들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필요합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는 지난 2010년 창립하여 현재 약 45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영양지원 가이드라인 및 임상영양대사학 교과서를 발간하고, 수술 환자의 영양지원 체계를 정리해 NST수가로 반영하는 큰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는 그동안 학술대회나 연수강좌에서 다루지 않았던 외과대사영양학의 기본 강좌뿐만 아니라 실제 진료 중에 궁금하고 어려운 점들을 공부하고 토의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함을 느끼고 대한외과학회와 공동으로 ‘제1회 Young Surgeon Nutrition Camp’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진료의 최전선을 지키고 계시는 우리 젊은 외과 선생님들이 토요일 오후 짧은 시간이지만 조금은 편한 상태로 영양 공부도 하고 교류도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젊은 외과 전문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장 박상재



사업자등록 번호: 114-82-64269  대표자: 류승완
사무국 : 04559,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5가 36-2 충무로엘크루메트로시티2 제2층 제214호 (퇴계로 49길 14), TEL : 010-5040-4269, E-MAIL: kssmn2010@kssmn.org
copyright © 2016 by Korean Society of Surgical Metabolism and Nutri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