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 인사말 >
  •  인사말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원 여러분

유례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리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덧 결실의 계절, 풍요로운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올해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추계학술대회는 부산 고신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intestinal failure 환자의 치료에 대한 최신지견과 경장영양지원의 원칙 등에 대하여 논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하반기에 의료보험 적용을 앞두고 외과의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비만대사수술과 관련하여 고도비만 환자들의 수술 전후 관리 및 영양지원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 세션 발표가 끝난 후에는 패널토의 시간을 배정하여 각 주제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와 고찰이 이루어지도록 하였습니다.

환자 진료와 연구에 바쁘시겠지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이번 학술대회가 학문적 교류와 더불어 회원 여러분간의 친목을 다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각 병원에서 관심있는 선생님들에게 학술대회 홍보와 함께 환자들의 대사와 영양증진을 위해 애써주시는 전공의, 간호사, 약사 및 영양사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시원하고 싱그러운 가을 바람이 바다의 정취를 더해주는 9월의 부산에서 회원 여러분을 뵙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외과대사영양학회
회장 이 문 수


사업자등록 번호: 114-82-64269  대표자: 류승완
사무국 : 04559, 서울특별시 중구 충무로 5가 36-2 충무로엘크루메트로시티2 제2층 제214호 (퇴계로 49길 14), TEL : 010-5040-4269, E-MAIL: kssmn2010@kssmn.org
copyright © 2016 by Korean Society of Surgical Metabolism and Nutrition